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인중개사 교재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6:07

    공인중개사 교재, 왜 중요한지 알았어요.한 해 마무리는 잘 되어 있습니까? 나도 연내의 모임과 회식에서 1개월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르겠어요!! 시간은 정내용수가 흐르듯 흘러갑니다. 나는 올 한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차분히 의견해 보았습니다. 건강에 신경을 쓰고 있었던 것 같고, 주위의 지인들과의 관계에서도 사이좋게 지냈던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무엇보다도 제 자신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지만!! 평소에 무서워하던 시험공포증을 잘 극복한 것 같습니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는 저 자신을 믿지 못했어요. 한마디로 나감이 부족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저의 도전은 성공적이었어요.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저의 의지와 훌륭한 교육기관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의 매일 내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한마디 도와주려고 합니다!!


    >


    ​ ​ 주부로서 어연 10년째를 사는 우리는 전직 때문에 오랜만의 이력서도 만들어 보고 면접 기회도 가진 거예요. 형님이 두려워해도 서먹서먹하네요. 본인의능력을잘봐주는회사가어디인지궁금했습니다. 하나에 대한 열정만큼은 20대 못지않은 거예요!!그러나 소견보다 입사가 쉽지 않을 겁니다. 내가 소견을 할 때 1개월 정도 감정을 품고 준비를 해야 끝난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입사와는 거리가 멀어지고 자존심도 떨어졌어요. 낙후도 1번 2번에서 여러 차례 마치 벼랑 끝으로 몰릴 것 같아요. 이렇게 세상을 원망한다고 변화가 있으리라고는 생각 못했어요. 감정을 바꾸면 저는 하나하나 제 능력을 키워갔습니다. 네. 모두 공인중개사 교재와 강좌에 몰상식했던 저는 이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감정을 느꼈습니다!!


    >


    주위에서 저를 물어뜯어요. 공부도 힘들고 힘들고... 자주 컴퓨터 자격증을 몇 개 따서 사무직에 들어가라고 하지만 전 내키지 않아요. 컴맹인 저는 이 분야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사람을 만과 인고대화를 과인은 그 과정은 잔잔하게 즐기는 사람이었습니다.그래서 공인중개사 업무와 궁합이 맞는 것으로 판단됐어요! 이 과인, 정영영 큰 사건은 이 과인이 어떻게 공부를 하고 있는가였습니다. 20,30대에서도 이 시험에 떨어진 사람들이 수없이 많은데 나 같은 아줌마가 이 시험에 좋은 결과를 얻을지 걱정했어요.​​


    >


    ​ ​ 나는 7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욜도욱도 공인 중개사 교재와 강좌를 보면서 공부를 핬 슴니다. 어떤 잔재주도 하지 않았어요. 오로지 에듀윌에 있는 커리큘럼을 참고해서 학습을 했습니다. 기초책부터 수업하던 중 이라서 그런지 공부를 접하게 되어 조금 부담이 가지 않았습니다.그렇게 모든 과목의 기초를 확실하게 정해 주셨습니다. 저는 남들보다 조금 오래 걸린 경우입니다. 무려 1개월이란 시간 동안 기초 공부만 했어요. 기본서보다는 비교적 양이 적은 편이지만 이야기는 꽤 충실하니까요. 해당되는 시험에 대해서 전문지식이 전혀 없는 저는 이렇게 접근해서 좀 더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줬습니다.​​


    >


    이렇게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해당하는 시험의 경우에는 일차와 2차 시험으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일년에 한번밖에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저는 가능한 한번에 끝내고 싶어서 동시에 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학습이잘될때부족해서차수를나누어서시험을보는경우도있어요. 이 때는 일차를 우선 처리한 다소 뒤에 다소리년도에 2차만 시험에 응시하면 댑니다. 다만 2차를 우선 화/격을 할 수는 없어요!! 꼭 순서대로 시험을 보고 싶다면 일차를 준비해야 해요. ​​


    >


    사실 저도 이렇게 차수를 나누어서 시험을 보느라 했어요. 처음 학습을 시작했을 무렵의 저는 정말 괜찮은 느낌이 바닥까지 떨어져 있었습니다. 제가공부하던곳의멘토선생님도저같은생각을가지고준비하자고이야기를나누었습니다. 공부에 대한 부후함을 가지고 단번에 합격을 하는 것으로 소견하면, 오히려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1차를 기본으로 학습을 하고 주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다보니 욕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조금만 더 시간을 내어 공부를 하면 2차도 받게 할 것이라는 소견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강좌를보면서공부를하다보니까제실력도정말빠르고상시적이었습니다. 이런 거 보면서 정말 신기했어요.​​


    >


    절대 점수가 안 오를 줄 알았던 저도 모의고사를 봐서 기출사건을 풀고 점수가 확실히 오르는 걸 봤어요. 초반에는 30점에도 자신의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갈수록 낙오하는 감정을 가진 것 같아요. 공인 중개사 교재를 본격적으로 공부했으며 1개월, 2개월이 지나면서 나의 평균 점수도 급속히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렇게 나는 무려 4개월 만에 평균 70점을 맞추어 둘 수가 있었습니다.​ 공부를 시작하고 쟈싱 서울 2개월도 채 되지 않아 2차 과목도 병행하고 학습을 하고 주더라구요. 같이공부하는게과목의수도노상어이기때문에학습에대한부차감도느낄수있어요. 하지만 제 경험상을 비춰보면 이 비결이 더 좋은 것 같아요.​​


    >


    학습을하다보면반복적으로중복되는것을알수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혼자 공부할 때는 내가 이 길을 잘 가고 있는지 끊임없이 배웁니다.하지 않고 확인해야 합니다.저는 멘토 선생님께 정기적으로 연락을 드렸습니다. 스스로 도중에 포기하지 않고, 강하게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서입니다. ​​


    >


    저처럼 이 분야에 대해서 완전 초보라면 여기 공인중개사 교재가 스토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서점에 가서 이 책, 저 책을 안 읽은 건 아닐 정도예요. 다른 책들은 관심을 높이는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이교재의경우기초부터심화과정까지이이야기가잘쓰여있네요.그래서저처럼이분야에대해서잘모르는분들도접근을하는데더편리하다고생각하실겁니다. 그리고 강좌의 교수님은, 정스토리의 핵심을 잘 간파하고 있는 분이었는데요. 그리고 시험에 본인이 올 수 있는 이 이야기를 재빨리 지적해 주었습니다. ​​


    >


    그래서인지 시험에 대한 두려움도 별로 없었어요. 결과가 좋다는 좋은 느낌도 주었습니다. 나는 하루 4시간 정도 공부를 했습니다. 홀러책을보면서공부를했다면절대이시간안에학습하기어려웠을것같습니다. 그래도, 강좌 보면서 공부하니까 시간도 ジャ이스트리(대장금)좋아요!!


    >


    공부에 대한 집중력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나온다면 저는 무조건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학습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해진 범위대로 진도를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정예의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


    >


    내년에도 이 시험에 도전하려는 분이 많을 거예요. 후회없이 잘 준비하여 좋은 결과까지 얻기를 바라며 제 경험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남은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